•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1. (여름꽃) 해바라기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해바라기(사진)와 리시안셔스, 해피트리(부귀수)와 안스리움이 ‘2019년 여름 꽃으로 선정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성광돈)에 따르면 해바라기는 햇빛을 좋아하고 8~9월 꽃을 피우는 여름철 대표 꽃이며 변치 않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리시안셔스는 다른 꽃들과 잘 어우러져 꽃다발 선물에 많이 쓰인다.


해피트리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부귀수와 꽃을 감싸는 붉은 계열의 포엽을 가진 안스리움은 실내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꽃과 식물의 새로운 가치 발굴과 꽃 생활 문화확산을 위해 꽃 정보 큐레이션 개념의 계절 꽃 프로젝트를 추진, 계절별 주요 꽃과 식물을 선정해 일상 속 제철 꽃 즐기기를 제안하고 있다.


특히 선정된 계절 꽃을 중심으로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과 연관 산업박람회 일상홍보관 운영, 1테이블 1플라워(1T1F) 캠페인 등 일상생활속 꽃 소비확대를 위한 다양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이원기 aT 화훼사업센터장은 여름철은 흔히 꽃 소비 비수기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으며 여름철에 어울리는 꽃들을 가까이 한다면 꽃이 주는 싱그러운 에너지로 무더위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식품부-농수산식품유통공사-2019년 여름꽃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