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19523일과 24일 이틀간 동해상업고등학교에서 도내 상업계 직업계고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겨루는 9회 강원도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상업계고등학교 29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13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며, 상위 입상 학생들은 오는 918~20일 전라남도에서 개최하는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레젠이션 비즈니스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 경제골든벨 동아리한마당 총 13개 종목으로 진행했다.


또 참가학생들은 각자가 자신있는 분야에서 이론과 실기를 겨뤘다.


특히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구 취업설계포트폴리오) 부문에 출전한 동해상고 부사관학과 2학년 함정인 여학생은 자신의 꿈인 부사관학과를 지원한 동기와 그 꿈을 이뤄가지 위한 일련의 노력과 향후 군 생활에 있어서의 비전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 최고상인 금상을 차지하는 등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


김벽환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상업계고 활성화와 취업기회확대와 학생들의 상업정보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상업경진대회는 의미가 크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취업과 창업 등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 인재 육성과 진로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 고교 경쟁력강화와 졸업생 취업확대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대회로, 학생들이 상업정보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실무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경연의 장이 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제9회 강원도상업경진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