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noname01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환경공단 태백수도사업소(소장 박승필)가 2019년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관내 정수장 2개소와 배수지 16개소에 대해 저수조 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정수장 및 배수지 청소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저수조를 실시하는 것으로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시설지 침전지 바닥, 벽면, 주변환경 등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오염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한다.

또 하절기 수인성오염으로부터 사전에 차단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진행한다.

이를위해 태백수도사업소는 1천1백만원을 들여 전문업체에 의뢰해 착수정 및 침전지 등 정수시설에 대해 침전물 및 미생물 번식방지를 위한 소독과 세정 등 오염물질을 제거해 상수도 수용가에게 항상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박승필 소장은 “태백수도사업소는 맑은물 공급을 위해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매월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고 있다”며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위기대응훈련과 함께 시설물 전체에 대해 현대화사업구축화는 물론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전 직원이 혼연일체로 역량과 지혜를 결집해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환경공단 태백수도사업소, 정-배수지 청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