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19년 사교육에 접근하기 힘든 취약계층 학생들도 학교 수업과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영어학습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책임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도교육청의 영어 책임교육은 공교육에서 영어수업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교 시기의 출발선 기회 균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선, 초등학교 3, 4학년 과정에서 기초 파닉스 교육을 운영, 그동안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읽기 및 핵심 어휘학습을 강화한다.


이를위해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등 언어 4개 기능의 균형을 맞춘 영어수업을 확대하고 초등교사 대상의 영어 읽기 및 쓰기 지도 연수를 개설해 연차별로 확대한다.


또 학교에서 배운 단어나 발음을 가정에서 스스로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기초 튼튼 펀글리쉬(Funglish)’29개 초등학교에서 시범 운영한다.


이와함께 언어교육에서 필수적인 다양한 수준별 읽기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강원도내 희망 학생과 교직원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영어 전자도서관도 운영한다.


여기에다 영어 기초 지식이 부족한 학생들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초등학교용 보조교재와 중학교 보조교재도 개발을 시작해 2020년부터 학교 현장에 본격 적용한다.


더나가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는 교육활동 지원도 강화한다.


특히 놀이중심의 초등학생 영어캠프 운영예산을 84교에 지원하는 한편,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배치하지 않은 소규모 학교에 양향방 원어민 원격화상 영어수업을 지원한다.


아울러 영어뮤지컬, 모의 UN, 원어민과 함께 하는 톡톡문화체험 등 중고교 자율영어동아리 38개를 지원하고, 강원외국어교육원 교수진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동아리 맞춤 운영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서영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담당은 영어 책임교육은 한명도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영어수업을 지향한다특히, 사교육 접근성이 떨어지는 학생들이 기초가 부족해 영어 포기로 이어지지 않도록 학교 수업을 내실화하고,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영어책임교육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