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철원군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철원군(군수 이현종)201945일까지 철원군민의 소득창출을 위한 산림소득사업을 확대운영하고자 2020년 산림소득분야 사업신청서를 접수한다


철원군은 단기소득 임산물 경쟁력제고, 생산-가공-유통시설 기반구축을 위한 임산물 생산기반조성(유통기반, 상품화지원, 생산기반지원), 임산물 생산단지규모화(산림작물 생산단지), 친환경 임산물 재배관리 등 산림소득분야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사업 대상으로 임산물은 수실류, 산림 버섯류, 산나물류, 약초류, 약용류, 관상 산림식물류 등 6개 종류의 79개 품목을 하며 지원대상자가 신청한 총사업비의 40% 이상(자부담 60% 이하)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자격은 임업인, 임산물생산자, 산림조합, 영농조합, 농업회사법인 등으로 한다.


철원군은 45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고, 현장 확인후 농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자 선정후 2020년에 산림소득사업 보조금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철원군청 녹색성장과 녹색경영팀(033-450-54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상현 철원군청 녹색성장과 담당자는 단기 소득 임산물 생산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임산물의 생산, 가공, 유통체계를 구축해 지역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할 계획이라며 임업인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산림소득분야 보조사업은 FTA 등 시장개방 확대 등에 대비해 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임가 소득을 증대하는데 목적을 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철원군, 2019년 산림소득사업추진 신청자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