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이 2019년 아름다운 자연과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아리랑의 고장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정선의 문화와 관광, 삶의 이야기거리를 알콩달콩 재미있게 관광객들에 전하는 정선군 관광가이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책임감과 친화력, 구수한 입담으로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선에 대한 역사와 문화, 관광, 음식, 여담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2명의 정선군 관광가이드가 활동하고 있다.


또 정선군 관광가이드는 정선 5일장 등 정선 주요 관광지 안내를 비롯 정선아리랑열차 연계 시티투어, KTX 연계 시티투어, 정선 전통시장 장터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수한 이야기와 따뜻한 인심을 전하고 있다.


이와함께 정선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통역 안내 관광가이드 4명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다 정선의 문화유산 및 관광자원 등 그 속에 담긴 의미와 숨겨진 이야기를 관광객들에게 전달하고 관광 및 체험을 도와주는 10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운영하고 있다.


정선여행을 2배 더 재미있게 해줄 문화관광해설사는 정선아라리촌을 비롯 관광안내소, 아우라지, 화암탐방객센터, 삼타아트마인, 강원랜드, 정암사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2018년 정선군 관광도우미를 비롯한 정선군 문화관광해설사의 도움을 받아 정선만의 특색있는 문화 및 관광지를 비롯한 아름다운 자연과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아리랑의 고장 정선을 11백만여명의 관광객들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19년 알콩달콩 이야기꾼 관광가이드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