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제청소년대회(ICG(International Children’s Games) 실사단(위원장 토르스텐 라쉬(Torsten Rasch, 독일))201938일부터 10일까지 국제청소년동계대회 유치의사를 밝힌 평창군을 방문해 2022년 국제청소년동계대회 유치후보도시에 대한 현장조사를 벌였다.


12~15세의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국제청소년대회(ICG)는 올림픽처럼 하계와 동계로 나눠 치러지는 IOC공인 스포츠대회로, 동계대회유치에 성공하면 평창에서 설상종목이 열린다.


ICWG의 설상종목은 알파인, 프리스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등 5개 종목이다.


토르스텐 라쉬 위원장을 비롯한 4명의 실사단은 평창군 대관령면 알펜시아리조트와 용평리조트를 중심으로 경기장과 숙박시설 등을 점검하고 인근의 대관령 하늘목장, 오대산 월정사, 오대산 자연명상마을을 둘러보며 개최 적합여부를 조사했다.


또 한왕기 평창군수 등 군 관계자들은 38IOC 토스튼 하쉬 위원장(독일), 리차드 스미스 사무총장(독일), 펜펜 챙 이사(대만), 신철원 이사(한국) 등과 면담을 통해 평창에서 국제청소년동계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평창군은 지난 1월 미국 레이크 플래시드에서 열린 2019국제청소년동계대회에 참석해 평창 국제청소년동계대회의 유치의사를 밝힌 바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림픽 유산사업과 올림픽시설 사후활용 일환으로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국제행사를 개최함으로써 평창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평화의 상징과 올림픽 정신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희 평창군청 올림픽기념사업단 담당자는 “2022년 국제청소년동계대회 개최지는 오는 710일부터 714일까지 러시아에서 열리는 2019우파 국제청소년하계대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국제청소년대회 실사단 평창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