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1938일 오후 2시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도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원주~제주노선 증편운항 모객 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강원도, 대한항공, 강원도관광협회가 주최하고 도내 시군관광 및 공항부서 담당자, 도내 여행사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공항 증편운항 및 탑승모객 인센티브 지원제도 등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3월말부터 10월말까지 주7회에서 11회로 증편 계획된 원주~제주노선의 운항정보와 원주공항 이용시 탑승객들과 여행사에게 주어지는 인센티브 제도에 대한 해설을 담는다.


또 플라이강원의 면허 취득에 따른 원주공항 취항계획 등의 내용까지 포함해 장기적인 원주공항 활성화방안을 두루 모색한다.


이와함께 원주공항은 그동안 운항횟수가 적은 점, 원주공항에서 오후에 제주로 출발하고 반대로 원주로 올 때 제주공항에서 오전에 출발하는 스케줄의 한계 등으로 인해 여행객들의 원주공항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증편운항으로 원주출발 시간대가 개선되는 만큼 도민의 원주공항 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준석 강원도청 항공해운과장은 강원도는 증편을 통해 원주공항의 운항 일정이 개선돼 이용이 편리해지는 만큼 원주공항 활성화뿐 만 아니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서도 도민들이 먼저 원주공항을 많이 이용해 달라앞으로 도민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원주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동계기간까지도 증편운항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원주~제주노선 증편운항 설명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