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육성과 경영안전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 지원에 나선다


속초시는 올해 중소기업육성을 위한 이차보전금 45천만원을 확보해 18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 자금을 경영안정 자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융자를 받을 경우 대출금리중 2.5%2년간 지원한다.


속초시는 이차보전금 지원종료후 재 신청 제한기한을 1년으로 하고, 자금 사용기한을 6개월로 정해 자금을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융자지원 한도액은 신청기업의 최근 2년 평균 연간매출액 범위내로 제조업체는 3억원, 비 제조업체는 7천만원, 매출 증빙 불가업체는 3천만원 이내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융자금은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 용도로만 사용 가능하다.


속초시는 자금 소진시까지 신청받을 계획으로 융자신청 희망업체는 금융기관 대출 추천서를 먼저 발급받아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최근 2년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또는 결산 재무재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 경제정책팀(033-639-2352)으로 문의하거나 속초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장봉주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중소기업육성자금이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