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9년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역대 최고수준의 집행액인 2,002억원을 상반기중 신속 집행한다.


올 한해 신속집행 대상사업비 규모는 3,607억원으로 이중 55.5%에 해당하는 2,002억원을 상반기중 집행한다.


특히 인제군은 올해 상반기 경기-고용하락 위험에 대응한 역대 최고 수준인 조기집행을 실시할 계획으로 정부정책 기조에 맞춰 신속집행도 일자리, SOC 사업중심의 재정지출을 강화한다.


인제군은 금년도 자체 평가를 실시해 일자리사업, SOC 사업집행 등 서민경제와 내수경기에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중점 추진한다.


이를위해 인제군은 오는 6월까지 부군수를 단장으로 총괄반, 집행지원반, 사업추진반 1단장 3개반의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특히 신속집행 일일 추진사항 점검과 매주 월요일마다 업무보고 등을 통해 사업별 설계, 입찰, 선금지급 여부 등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대책을 수시로 점검해 집행률을 높인다.


또 부서별 협업을 통한 긴급 입찰공고를 통해 입찰 기간을 최대한단축하는 방안과 적격심사 기간단축, 선급금 최대 집행, 목표액 달성도에 따라 부서별 포상금 지급 등 상반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방안을 적극 검토해 추진한다.


이주민 인제군청 기획예산담당관 예산담당은 정부의 정책기조에 맞춘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추진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성장촉진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9년 상반기 2,002억원 신속 집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