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831일부터 지역의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현재 3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창업보육센터를 직접 운영하면서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보육센터는 2018년 입주기업의 창업성공과 성장률을 높이기 위해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경쟁력강화 지원사업,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연계 컨설팅, 전문매니저 11 멘토링, 창업 유관기관들의 매칭 컨설팅 등 총 212건의 기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입주기업 전체 총 53명의 근로자를 채용했으며 약 3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와함께 특허 등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12건의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는데 보탬을 줬다.


특히 이 같은 성과는 한중대 폐교와 맞물려 폐쇄위기까지 몰렸던 한중대 창업보육센터를 동해시가 직접 운영하면서 불과 1년 사이에 이뤄낸 결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큰 것으로 평가했다.


박종을 동해시청 투자유치과장은 “2019년에도 센터내 입주기업의 경영성과를 높이기 위해 입주기업 사업화지원, 실전 창업교육 등 위한 예산을 편성했다창업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해외시장 개척,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 등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직접운영 창업생태계조성 기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