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2019129일 오전 10시 제27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강릉시인재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일반안건 10건과 조대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연탄가격 인상철회 건의안, 그리고 김복자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번 조례안 심의중 의원발의 조례안으로 김진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강릉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아이스 아레나의 이관에 따른 현실적인 사용료 요율을 적용해 대규모 공연, 문화행사, 체육경기 등 시설이용의 활성화를 위해 개정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관람권 및 초대권을 발급하는 체육경기 및 그 밖의 행사의 관람료 수입에 따른 사용료를 기존 15%에서 6%로 조정하는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이어 조대영 의원이 2018년 정부가 서민들이 사용하는 무연탄 및 연탄의 가격을 19.6%로 대폭 기습 인상한 것에 대해 연탄가격 인상철회 건의안을 발표했다.


조대영 의원은 정부에 연탄가격 인상 정책보다 연탄을 연료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경제구조와 생활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며, 서민에게 부담을 지우고 사회 양극화를 심화시키며 빈곤의 고착화만 양산하는 연탄가격 인상이란 안일한 정책을 비판하며 연탄가격 인상을 철회하고, 연탄쿠폰 지원 대상자의 선정 폭을 확대, 가정용과 영업용 연탄의 가격 이원제를 검토, 에너지빈곤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건의했다.


또 김복자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옥천공립어린이집의 폐원과 관련, 옥천어린이집 아이들은 공립어린이집 시설이기 때문에 올해말 계약기간까지, 강릉시가 제공하는 안전한 건물을 제공받을 권리가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안전한 장소에 이전 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함께 현재 유천택지에 편중된 국공립어린이집 신규시설 확충계획을, 구 도심권에 대한 국공립 어린이집 계획을 포함한 균형있는 설치계획으로 수정하고, 건물안전진단 D등급을 받은 구 여성회관 건물에 대한 안전계획도 즉각 수립할 것을 요구했다.


최선근 의장은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가족, 친지 및 이웃과 더불어 즐거운 명절이 되시기 바라며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모든 일 성취하시길 기원한다우리 의회에서 잠시 후, 본회의를 마치고 나면 의원님들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로 인해 전통시장 활성화가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지만,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2019년 제273회 임시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