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SAM_060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홍의송)20191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강원도교육청 소속 초중 고등학교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등 위기학생 이해 및 문제해결이라는 주제로 겨울방학 교원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했다.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는 20131126일 개청이후 매년 겨울 여름방학에 전문성있는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겨울방학 직무연수에도 춘천, 원주 등 근거리 교사들뿐 만 아니라 고성, 속초, 삼척 등 원거리 교사들까지도 직무연수를 신청했다.


또 이번 연수는 춘천센터 전문교수진으로 구성해 학교폭력예방 역할극 학교폭력예방법의 이해와 피해학생 지원방안 보호기관 현장연수 인문치료와 학교폭력예방 소년사법제도 및 소년사건처리 절차 등의 강의로 진행했다.


특히, 강원도교육청 소속 변호사로 재직중인 정진주 변호사의 학교 폭력예방법의 이해와 피해학생 지원방안 강의는 학교폭력으로 발생하는 법적분쟁시 사례별로 해결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홍의송 센터장은 이번 연수과정이 학교폭력 사건발생시 어려움을 호소하는 일선 교사들에게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문제해결에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대성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담당자는 우리 기관은 위기청소년 전문교육기관으로 학교·검찰 의뢰 대안교육을 비롯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사제동행 학교폭력예방캠프, 가족사랑 캠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법 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법무부 소속 대안교육기관이라고 소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겨울방학 교원직무연수과정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