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4.21 20:38 |
영조 청년기 다룬 최초드라마 해치 2월11일 안방극장 노크
2019/01/15 11:08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사극 흥행불패신화 김이영 작가-이용석 감독 의기투합 큰 기대"

[꾸미기]해치_이산 김이영 작가 2019년 야심작_0115.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사극불패 김이영 작가가 무수리 몸에서 태어난, 결코 왕이 될 수 없는 왕자가 왕이 된 영조의 청년기를 들고 2019년 야심차게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211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해치’(연출 이용석/극본 김이영/제작 김종학프로덕션)는 왕이 되어서는 안 되는 문제적 왕자(정일우 분)가 그리는 우정과 사랑의 이야기.


이산’, ‘동이’, ‘마의로 사극 흥행불패신화를 이끈 김이영 작가와 퓨전사극 일지매’, 미스터리 스릴러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등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용석 감독이 의기투합해 관심을 모은다.


이에 해치가 시청자들의 폭풍 정주행을 부르는 꿀잼 포인트 3가지를 공개해 첫 방송부터 월화드라마 판도를 뒤흔들 조짐을 예고한다.


# 드라마 최초로 다뤄지는 영조 청년 시절

해치는 지금껏 제대로 다뤄진 적 없는 조선 21대왕 영조의 청년기와 그의 드라마틱한 등극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지금까지 영조는 사도세자 정조의 아버지, 갓난아기 때 죽은 영조의 육삭둥이 형(대길)과 함께 픽션으로 다뤄진 적은 있으나 청년 영조를 메인 주인공으로 설정한 것은 해치가 처음이다.


특히 해를 품은 달’, ‘야경꾼일지등 유독 사극 장르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발산했던 정일우가 이를 어떻게 연기할지와 이용석 감독이 빚어낼 영조의 청년 시절과 대권을 둘러싼 치열한 권력투쟁, 조선 역사상 가장 파란만장했던 왕위 계승기를 어떻게 그릴지 기대를 모은다.


# 조선 사헌부=검찰청! 도화서장악원혜민서 잇는 다른 소재

해치는 드라마 최초로 조선 사헌부라는 색다른 소재를 다뤄 흥미를 유발한다.


해치는 선악을 구별하고 정의를 지키는 전설 속 동물이자 오늘날 검찰청 같은 존재. 이에 해치를 통해 조선 사헌부의 거대한 위용과 내부의 이면, 다양한 인간 군상의 욕망과 신념이 풍자와 해학이 더해진 스토리에 담겨 적나라하게 드러날 것을 예고한다.


특히 김이영 작가가 그간 모든 작품에서 조선시대 전문직을 드라마 소재로 다뤘다는 점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산에서 그림을 그리기 위해 설치된 관청 도화서를, ‘동이에서 조선시대 궁중음악기관 장악원을, ‘마의에서 혜민서를 다뤘기에 그녀의 펜에서 조선 사헌부라는 흥미로운 이야기장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을 높인다.

 

# 김이영 작가-이용석 감독-정일우 등 사극불패 만남!

해치는 김이영 작가, 이용석 감독, 정일우 등 사극불패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은다


이산에서 마의까지 내놓는 작품마다 대한민국 사극계를 뒤 흔든 김이영 작가, 이준기를 일약 스타덤에 올린 일지매의 이용석 감독만으로 해치를 볼 이유는 충분하다.


여기에 왕이 되어서는 안 되는 문제적 왕자 연잉군 이금이 신분을 초월한 우정과 사랑을 펼칠 예정으로 이들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SBS ‘해치제작진은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웰메이드 사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브라운관으로 구현될 조선 사헌부의 모습과 함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영조의 청년기와 등극기가 어떻게 그려질지 한 순간도 놓쳐선 안 될 스펙터클한 전개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사진=SBS ‘해치’)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kwtimes@hanmail.net
강원타임즈(www.kwtimes.co.kr) - copyright ⓒ 강원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회사명 : 강원타임즈 ㅣ발행인:김영회ㅣ 편집인 : 김장회 ㅣ전화번호 (033)533-0359 ㅣ등록번호 : 강원도 아 00056 ㅣ 등록일자 : 2009.10.05.
    ㅣ 등록발행일 : 2009.10.05.   우) 240-020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5464, 203호 (평릉동) 
    E-mail : kwtimes@hanmail.net , 기사제보 및 광고문의 : 010-2389-45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장회
    강원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 .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 kw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강원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