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_하늘내린약채소반1.jpg
인제=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하늘내린 약채 먹을거리 상품화개발을 추진하며 지역대표 먹거리 및 바른 먹거리 브랜드이미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제군은 20184월부터 9월까지 하늘내린 약채 먹을거리 상품화개발용역을 추진하며, 군의 이미지와 문화음식의 연계성을 극대화시킨 약채 브랜드를 접목한 메뉴개발로 바른 먹을거리를 상품화해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확대 및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야심찬 계획을 세웠다.


이와함께 청정 농특산물 이미지 및 브랜드 인지도제고를 위한하늘내린 약채 브랜드(BI, CI)’를 개발해 오는 10월부터 이를 상용화한다.


특히 인제군은 하늘내린 브랜딩(BI, CI)’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하는 계절별 농특산품의 인지도 증대와 이를 활용해 새로운 소비시장 트렌드에 맞춘 시장개척으로 하늘내린 인제 대표 먹거리를 명품 브랜드로 육성한다.


아울러 인제군은 1019EM환경센터 교육장에서 명이나물, 질경이, 곰취, 황태, 양파, 풋고추 등 지역의 농특산물로 레시피를 개발한 약채소반 웰빙’, ‘인제특산나물솥밭’, ‘곰취 주먹밥’, ‘명이나물 김밥’, ‘질경이 쌈밥’, ‘오미자 불고기등 지역 자원과 문화를 믹스한 메뉴로 시식회를 개최하고 외식업소 교육 및 레시피를 전수해 본격적인 상품화에 나선다.


최재용 인제군청 농업기술과 자원교육담당 하늘내린 인제의 대표음식으로인제를 담다를 테마로 한 가정 간편식과 건강 지향적 음식을 상품화해 인제의 대표음식에 대중성을 더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하늘내린 약채 먹을거리 상품화개발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