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js20180914(정선군 양성평등대회)-2.jpg
 
【정선=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8914일 정선종합경기장 체육관에서 소통과 화합을 통한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제19회 정선양성평등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수옥)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정선군의회 의장, 송수옥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단체 회원 및 가족 등 8백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건강한 가정! 행복한 정선! 누리는 평화!’라는 주제로 평균연령 77세 어르신들로 구성된 고은님들의 놀이마당’, ‘아리랑 고개너머 시집살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관내 여성단체장 입장,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한 정선여성 실천 결의문 낭독, 21세기 남녀평등헌장낭독, 여성발전 유공자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여성발전 유공자 시상에서 자랑스런 정선여성상에 이영미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 고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여성발전유공자에 최귀랑(정선읍), 박종욱(고한읍), 정순자(사북읍), 박은향(신동읍), 이명옥(화암면), 김수경(남면), 김은숙(여량면), 유순옥(북평면), 최인숙(임계면) 9, 평등문화상에 김미희·김주열 부부(정선읍), 박찬민·송건섭 부부(사북읍), 남미숙·김성진 부부(여량면) 3쌍의 부부가 수상을 했다.


이외에도 지역발전 및 사회봉사유공자 14명에 대한 표창장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아울러 대회장에서 정선군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와 연계해 아동성폭력예방 및 여성폭력 추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송수옥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정선양성평등대회 개최로 정선여성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선여성이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제19회 정선양성평등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