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속초로고.jpg
속초=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895() 오후 4시 금호동주민센터에서 새뜰마을사업 마스터플랜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


속초시 중앙동 새뜰마을사업20173월 선정돼 생활환경이 취약한 동명동, 중앙동 일원에 대해 기초생활 인프라 정비, 노후불량 주택환경 개선, 일자리복지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며, 2020년까지 24억원을 들여 추진한다.


속초시는 올해 사업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용역 착수보고회 및 중간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주민설명회 및 토론회 등을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의 방향을 이끌어 냈다.


또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새뜰마을사업 마스터플랜안을 지난 7월말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이에 속초시는 해당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된 사업을 보고할 계획이며, 본격적인 사업추진은 도시계획도로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9월부터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새뜰마을사업은 실거주자 중심의 생활여건 및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지속적 재생사업으로, 지역 공동체 의식회복과 주민참여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추진한다.


이선규 속초시청 건축디자인과장은 주거환경 개선이라는 물리적 사업 뿐 만 아니라 공동체 회복을 통한 내실있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마을주민들과 소통하며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새뜰마을사업 수립용 최종보고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