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삼척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이광우 의원)2022928() 239회 삼척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2일차 회의를 개의해 관광과, 자원개발과, 총무과, 세무과, 회계과 소관의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광우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2일차 회의에서 관광객에게 반응이 좋은 장미공원을 활용한 장미축제 등 집중 투자해 지역경기 활성화 도모와 캠핑명소로 각광받는 맹방해수욕장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탄력적으로 화장실을 개방하고 간이편의점 운영을 적극 검토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사업실시 전 중장기적 관점에서 계획을 수립해 사업기간 중 발생하는 설계변경을 최소화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정복 의원은 이사부선양사업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관 강좌 운영과 대학교 교양 강좌 개설 등을 통한 주민 관심도 강화에 적극 노력할 것을 요구했다.

 

김재구 의원은 관내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이 내년도에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 점검, 안전장비 구비, 안전요원 배치에 더욱 노력하기 바라며, 특히 인력부족으로 인한 안전요원 배치에 차질이 없도록 대처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양희전 의원은 해수욕장 안전요원의 원활한 배치를 위해 지역내 인적자원에 대한 자격증 취득지원 등 안전요원 수급 방안을 검토할 것과 이사부선양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에 이사부무용단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피력했다.

 

김희창 의원은 새천년해안도로 정비 및 주변 경관 개선사업을 추진해 인근 관광사업과 연계 활용될 수 있도록 검토와 폐광지역대체산업 중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블랙밸리골프장의 홀 증설을 추진 검토해 폐광지역 주민소득 증대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제안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의회 제239회 제1차 정례회 행감 제2일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