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고성군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2022927일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고성군 주민참여예산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7, 달간 진행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62건의 주민제안사업에 대해 읍면별로 세부적인 검토와 논의를 위해 마련했다.

 

특히 군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참여예산기구로 회의에 앞서 효율적인 심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권기태 사회혁신연구소장으로부터 새로운 고성을 만드는 주민들의 즐거운 상상과 제안을 주제로 사전교육을 추진했다.

 

또 이날 위원들은 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양질의 제안사업을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하기 위해 소관부서 설명을 들은 후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별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 검토하면서 심도있는 회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위원회에서 채택된 안건은 앞으로 사업현장 확인, 사업부서 협의 등을 거쳐 2023년 본예산으로 편성했다.

 

안재필 고성군청 기획감사실장은 위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우리군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 활성화되고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앞으로 예산편성 과정뿐 만 아니라 집행 및 평가과정도 주민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참여 예산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