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2년 여름 휴가철 및 추석연휴를 앞두고 915일까지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군은 많은 피서객들이 관내 관광지를 방문하며 집중적으로 소비되는 식음료 페트병에 대해 관내 전광판, 팸플릿, 현수막 등을 통해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도를 알리고, 올바른 분리 배출 인식이 함양될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한다.

 

또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조기 정착을 위해 88일부터 읍면사무소에서 투명페트병 전용 종량제봉투를 무상 배포한다.

 

특히 투명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레벨을 제거한 뒤 찌그러트려 뚜껑을 닫아 투명한 비닐봉투에 별도 분리 배출해야 한다.

 

이는 생수 및 음료 투명페트병만 해당하며, 이외의 투명페트병(양념류, 식용유, 워셔액, 손제정제 등)과 유색페트병(막걸리 병, 화장품 병 등)은 플라스틱 수거함에 따로 배출해야 한다.

 

양양군청 환경과 자원순환팀 관계자는 투명페트병은 고품질 재생원료로 사용될 뿐 만 아니라 폐합성수지 처리 비용도 줄일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투명페트병을 타 플라스틱과 분리 배출하는 등 재활용가능 자원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제 집중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