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고성군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2022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신규농업인의 영농기술 습득 및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선도농가(멘토)와 신규농업인(멘티)이 한 팀으로 구성된 6(14)을 대상으로 현장실습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현장실습교육 대상자는 농촌으로 이주한 귀농인 또는 만 40세 미만의 청년농업인으로, 이들은 선도농가와 일대일로 연결해 기술적 지원과 농촌 정착을 위한 조언을 받게 된다.

 

특히 지난 4월부터 운영중인 이번 교육은 9월까지 계속되며, 표고버섯-아로니아-한우 등 6품목으로 작목별 품질관리, 경영마케팅, 현장실습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 교육에 참여하는 선도농가에게 최대 5개월 한도 내에서 월 40만원이, 교육 연수생에게는 월 80만원의 교육수당을 지급한다.

 

김창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은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신규농업인에게 영농기술 및 품질관리, 경영마케팅 등에 필요한 단계별 실습교육(체험) 제공을 통해 귀농 조기정착을 유도함으로써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매년 귀농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초보 귀농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서는 이러한 현장실습교육이 꼭 필요하다, “이번 교육은 영농정착기술과 사전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사업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