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이광재_취업준비금지원등_청년공약발표_사진 자료_220528.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 후보가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2022528일 맞춤형 청년공약을 발표했다.

 

특히 디테일이 살아있는 공약으로 청년들에게 기회가 강물처럼 흘러넘치는 강원도를 만들어드릴 것이라고 호소했다.

 

군 입대 청년 지원책도 내놨다.

 

이 후보는 청년 맞춤형 커리어 관리, 주거 지원금을 기존의 두 배로 늘리겠다최대 연 720만원 강원청년취업준비금을 약속했다.

 

이는 기존의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을 개편해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주거문제를 집중적으로 해결하겠다는 구상이다.

 

이 후보는 청년들에게 군 복무 기간이 잃어버린 시간, 남들보다 뒤처지는 시간으로 인식되는 현실을 바꿔야 한다며 군 입대 청년들을 위한 공약들을 내세웠다.

 

또 강원대에서 추진한 열린 군대 사업을 확대해 복무기간 외국어, 디지털 등 취업교육을 지원하는 공약이 대표적이다.

 

이 후보는 강원도 청년이라면 전국 어디에서 군 생활을 하더라도 도지사가 확실히 지켜드리겠다군 장병 상해보험지원 전면 시행의지도 드러냈다.

 

이는 병역의무를 다하는 청년들이 사고나 상해 시 국가와 지자체가 확실히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 후보는 이미 지난 513일 접경지역을 찾아 군 입대 청년과 군 가족을 위한 강원청년 입대 시 상해보험지원 지역 대학과 연계 취창업프로그램 폴리텍대학과 연계한 간부 전직지원교육 장병 휴가-외박 시 100원 택시 운영 군인가족지원센터 설립 등을 공약한 바 있다.

 

이 후보는 모든 정책이 이제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돼야 하는데, 가장 필수적인 영역이 청년 정책이라며 도와 청년들 간 협의체를 만들어 꼭 필요한 부분에서 디테일한 정책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맞춤형 청년공약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