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2523일부터 616일까지 관내 디지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중고PC 보급신청을 접수한다.

 

 중고PC보급 사업은 행정기관 불용 PC를 정비 및 활용해 디지털 취약계층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부터 자체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보급을 희망하는 문의가 많았다.

 

지원대상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장애인 등 개인과 관내 비영리 사회복지기관, 경로당 등 단체로 한다.

 

그러나 동일가구와 교육청 중고 PC사업의 경우 중복 신청이 불가하며,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돼도 개인 PC를 보유한 세대에 보급을 제한한다.

 

신청자격 요건을 갖춘 개인 및 단체는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 또는 우편(강릉대로 33 스마트도시과 중고PC 지원사업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무료로 보급하는 중고PC 수량은 2021년과 동일한 80대이고, 선정된 대상자에게 624() 개별 통지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릉시청 스마트도시과(033-640-5301)로 문의하면 된다.

 

곽수미 강릉시청 스마트행정담당은 자체 불용PC를 활용한 양질의 중고PC 보급으로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고 보급 희망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스마트도시 강릉시민의 정보화 수준향상을 위해 사업내용을 조금 더 확대해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2년 중고PC 보급 신청 안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