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 우산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상호)는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인 ‘2022년 우산동 도시재생 공모사업의 하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과 학생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구성원들의 역량을 성장시켜, 성공적이고 지속 가능한 우산동 도시재생사업의 기반을 마련한다.

 

특히 상반기에 주민 2팀과 대학생 1팀이 참여해 주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도시재생 사업의 기틀을 마련했다.

 

또 하반기에 총 5(주민 2, 학생 3)을 선발해 팀별 최대 5백만원을 지원한다.

 

지역의 물리적-사회적-인적 자원을 활성화하는 주민과 학생 주도형 공모사업이란 사업주제를 필두로, 마을 환경개선, 마을 콘텐츠 발굴, 마을주민 역량강화, 공동체 활성화 등 우산동도시재생을 위한 소주제 사업으로 구성한다.

 

참가자접수는 오는 52518시까지이며,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5월말중 선정 결과를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와 SNS에 게시하고 선정 단체에 개별 통보할 계획이며, 사업기간은 61일부터 113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우산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3-743-0476)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호 센터장은 주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구성원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들 간 교류와 협력의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형성해 이 분위기가 자생적 성장 기반으로 발전하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우산동 도시재생 공모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