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제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 협약.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가 202211월 동해시에서 개최된다.

 

동해시체육회(회장 김윤재)와 대한당구연맹(회장 박보환)52일 동해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제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유치와 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는 각 대륙에서 선발된 30여개국 48명의 대표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3쿠션 국제 대회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4년 서울대회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8년만에 개최된다.

 

이날 협약식은 김윤재 동해시체육회장, 신용진 대한당구연맹 전무가 참여했다.

 

특히 협약을 통해 동해시체육회와 대한당구연맹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유치 및 지원에 관한 양자 간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고, 당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국민스포츠 종목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김윤재 동해시체육회장은 “8년 만에 동해시에서 열리는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아낌없는 후원을 약속해 주신 대한당구연맹에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동해시가 당구의 고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용진 대한당구연맹 전무는 국제대회 중에서도 전 세계 최고 선수들이 참가하는 가장 권위있는 이번 대회를 해오름의 고장 동해시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대한당구연맹에서도 성공적인 대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애 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동해시에서 열리는 제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는 오는 119() 개막해 13()까지 동해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동해시는 1114일부터 전국 3쿠션당구선수권대회도 병행 개최할 수 있도록 대한당구협회와 협의해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 동해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